[씨즈업] 아시아 증시 체크(23.06.20)
본문 바로가기
해외시황/아시아

[씨즈업] 아시아 증시 체크(23.06.20)

by 씨즈업
반응형

23년 6월 중국 인민은행 대출우대금리 발표
출처 : investing.com

 

금일 10시 30분에 중국 인민은행(PBoC)의 대출우대금리(LPR)를 예상대로 3.55%(이전 대비 △0.1%) 발표하였으며,

 

추가적인 부양책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됐지만, 경기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 짙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금리 인하에 이어 부동산 시장 회복을 위한 부양책, 전기차 산업 부양을 위한 정책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지며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부동산 시장을 회복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부양책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주요 부양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금리 인하 및 대출 지원: 중국은 금리를 인하하고 주택 구매를 위한 대출 지원을 확대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대출 수요를 높이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주택 구매가 유도되고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주택 담보 대출 규제 완화: 중국은 첫 집 구매자 및 두 번째 집 구매자에 대한 주택 담보 대출 규제를 완화하려고 합니다. 이로써 주택 구매를 장려하며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3. 공공 주택 공급 확대: 중국 정부는 주택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저렴한 공공 주택 공급을 확대하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주택 시장에 안정적인 수요를 제공하고 시장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부동산 개발 지원: 중국 정부는 부동산 개발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건설업을 촉진하고 부동산 시장의 회복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이는 개발사의 투자를 장려하고 건설 프로젝트의 완성을 도모한다.

5. 세제 정책 개선: 중국 정부는 부동산 시장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세금 정책 개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세금 및 수수료를 개선하는 것이 시장 활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와 같은 부양책들은 중국의 부동산 시장 성장을 돕고, 경기와 시장의 안정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정책의 효과는 시장 상황과 경제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중국은 전기차 산업을 활성화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기업, 소비자, 전기차 인프라 개발을 위해 기반을 마련하고, 미래의 친환경 차량 산업에 대비하며 기후 변화 대응을 동시에 추진하고자 합니다.

1. 전기차 보조금 지원: 전기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지원금을 제공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도록 합니다. 이 정책을 통해 전기차 판매를 활성화하고, 이에 따른 기술 발전을 촉진하려 합니다.

2 . 기업 세제 혜택 및 지원: 전기차 제조 기업에게 세제 혜택을 제공하여 연구 개발 및 생산투자를 독려합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제조 기업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합니다.

3. 인프라 구축 지원: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확대를 위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충전소 건설과 운영을 지원하며, 전기차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합니다.

4. 규제 측면의 완화와 강화: 규제 측면에서는 전기차의 안전 및 품질 기준을 높여 민간 사용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하면서, 핵심 부품과 배터리 등의 소재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여 기업의 연구 개발 및 제조에 효과적인 환경을 제공하려 합니다.

5. 이산화탄소 배출권 거래제 도입: 중국에서는 이산화탄소 배출권 거래제를 도입하여 기업들이 친환경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환경에 더 나은 기여를 하여 그린 산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6. 신규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제한: 일부 도시와 지역에서는 환경 오염을 감축하기 위해 일정 기간부터 신규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를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도록 유도하고자 합니다.

7. 공공 교통 및 공공 차량 일부 대체: 중국 정부는 공공 교통수단 및 공공기관 차량 중 일부를 전기차로 환경 친화적인 차량으로 대체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차 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려고 합니다.

8. 국내 외 기술 협력 및 지식 공유 확대: 중국은 전 세계의 기술 혁신과 경험을 통해 전기차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국가 간, 기업 간의 협력 및 지식 공유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 공유를 바탕으로 전기차 산업의 기술 수준을 높여나간다고 보입니다.

9. 전기차 연구 개발 및 인력 양성: 중국 정부는 전기차 산업의 연구 개발을 통해 기술 혁신을 이루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전문화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의 블링컨 국무장관은 시진핑 주석과 만나며 미중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 또한 짙어지고 있습니다.

 

23년 6월 20일 항셍 오전 차트

 

위와 같은 관점에서 금일 오후의 시황은 상승의 힘이 우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