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표]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의 차이점
본문 바로가기
경제지표

[경제지표]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의 차이점

by 씨즈업
반응형

목차

    [경제지표]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의 차이점

     소비자 행태와 경제 상황을 살펴보기 위한 중요한 경제지표 중 하나인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소매판매란 무엇인가?


    소매판매란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상품이 판매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지표는 소비자들의 출금 및 소비 패턴을 나타내며, 경기 상황과 소비자들의 신뢰를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소매판매 지표: 미국 상무부에서 매월 발표되며, 소매업체들에 대한 총 판매량과 가격을 조사해 지표를 산출합니다. 온라인 판매와 카탈로그 판매를 포함한 여러 산업 분야의 판매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반응형

     

    2. 근원 소매판매란 무엇인가?


    근원 소매판매란 안정적이거나 일시적인 요인으로 인해 변동성이 높거나 불안정한 몇몇 부문(자동차, 가스, 건설 재료 등)을 제외한 소매판매를 의미합니다.

    - 근원 소매판매 지표: 보다 안정된 소비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며, 미국 상무부에서 매월 발표됩니다. 근원 소매판매 지표는 더욱 핵심적인 소비 동향을 반영한다고 여겨집니다.

    3.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의 차이점


    - 소매판매와 근원 소매판매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불안정한 부문의 포함 여부입니다. 소매판매는 모든 소매업체의 판매 데이터를 고려하지만, 근원 소매판매는 변동성이 높은 부문을 제외한 지표입니다.

     

    - 근원 소매판매는 기본적인 생필품 및 일상 소비지출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소비 상황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언제 어떤 지표를 활용할까?

     

    소매판매 지표

     전반적인 소비 행태와 경기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주로 활용됩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소매판매 지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지출 추세와 판매량을 분석하게 됩니다.

     

    근원 소매판매 지표

     세분화된 소비 동향과 안정적인 소비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지표는 경제 상황에 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변동을 분석하기 위한 보다 정확한 지표로 간주됩니다.

     

     

    세계 경제 캘린더

    ▶ 세계 각 국의 경제지표 발표 및 지수를 확인하세요.

    seedsup.tistory.com

     

     

    '해외시황/미국' 카테고리의 글 목록

    아시아(항셍) 및 미국(나스닥100) 지수 선물 시장에서의 시황 및 데이트레이딩을 위한 방향성을 제안해보는 블로그입니다.

    seedsup.tistory.com

     

     

    반응형